2012년 기준 TCL과 하이센스가 전 세계 시장 점유율에서 각각 4위와 7위를 차지했고, 매년 시장 점유율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TCL이 SONY를 제외한 일본 브랜드 LCD TV의 시장 점유율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2년부터는 TCL이 SONY를 제외한 일본 브랜드 LCD TV의 시장 점유율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계 시장 LCD TV 판매 시장점유율>
2012년 중국에서도 로컬 브랜드의 판매량과 선호도 모두 높아지고 있다.
중국에서의 판매량은 로컬 브랜드가 1~6위까지 장악하면서 로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중국에서의 판매량은 로컬 브랜드가 1~6위까지 장악하면서 로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중국 LCD TV 판매 시장점유율>
2012년 중국시장 브랜드 선호도에서 삼성이 1위, 하이센스가 2위를 차지했지만 2011년 19.5%, 14.8%를 차지하던 소니와 샤프는 2012년에 각각 12.6%, 11.9%로 브랜드 선호도가 하락하고 있다.
중국산은 외국산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이지만 품질 차이는 줄어들었다.
중국 LCD TV는 삼성, 소니, LG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면서도 품질 차이가 줄고 있다.
2013년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하이센스와 TCL은 삼성전자와 동일한 크기(110인치)의 울트라 HDTV를 선보였다.
이에 삼성 LCD TV는 최근 가격인하를 단행하기도 했다.
중국 LCD TV는 삼성, 소니, LG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면서도 품질 차이가 줄고 있다.
2013년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하이센스와 TCL은 삼성전자와 동일한 크기(110인치)의 울트라 HDTV를 선보였다.
이에 삼성 LCD TV는 최근 가격인하를 단행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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