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중국 내 LCD TV 가격 인하
Euromonitor에 따르면 2012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로 백색가전 소비가 감소하는 가운데서도 하이얼은 세계시장에서 10% 이상의 매출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Euromonitor 2012년 12월 발표자료로는 2012년도 하이얼의 대형가전 매출점유율은 8.6%를 차지하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냉장고와 세탁기는 각각 14.8%, 11.8%의 점유률로 연속 세계 1위를 고수했다.
지역별로는 유럽시장에서 진출성과가 두드러져 2012년 상반기에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15% 증가하고 백색가전 분야에서 프랑스 10.4%, 이탈리아 20%, 러시아 60.9% 증가하고 있다.
Euromonitor 2012년 12월 발표자료로는 2012년도 하이얼의 대형가전 매출점유율은 8.6%를 차지하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냉장고와 세탁기는 각각 14.8%, 11.8%의 점유률로 연속 세계 1위를 고수했다.
지역별로는 유럽시장에서 진출성과가 두드러져 2012년 상반기에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15% 증가하고 백색가전 분야에서 프랑스 10.4%, 이탈리아 20%, 러시아 60.9% 증가하고 있다.
하이얼
냉장고·세탁기 백색가전 분야 세계 1위
2012년 세계 가전시장 점유율 1위
2012년 세계 가전시장 점유율 1위
2012년 중국시장에서 세탁기·냉장고 판매 1위를 차지한 하이얼은 중국산 브랜드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중국시장에서 냉장고·세탁기 판매율은 단연코 하이얼이 1위로 나타났다. 그러나 하이센스, 미디어 등의 중국산 브랜드도 시장 점유율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하이얼과 기타 로컬 브랜드 간의 경쟁도 격화되고 있다.
2012년 브랜드별 선호도로는 하이얼 세탁기가 38.9%의 선호도 1위였으며, 특히 드럼 세탁기의 경우 51.8%의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하이얼 냉장고 또한 38.4%로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중국시장에서 냉장고·세탁기 판매율은 단연코 하이얼이 1위로 나타났다. 그러나 하이센스, 미디어 등의 중국산 브랜드도 시장 점유율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하이얼과 기타 로컬 브랜드 간의 경쟁도 격화되고 있다.
2012년 브랜드별 선호도로는 하이얼 세탁기가 38.9%의 선호도 1위였으며, 특히 드럼 세탁기의 경우 51.8%의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하이얼 냉장고 또한 38.4%로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하이얼은 다양한 기능의 제품 출시하고 가격 대비 성능도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 유럽에서 하이얼의 에너지절감기능, 온도조절기능(-18℃에서 5℃까지 조절), 서리방지기능 등 각종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MY-ZONE 3도어 냉장고' 제품은 소비자 반응이 매우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얼은 지난 13년간 16개가 넘는 기업을 인수한 바 있으며, 기술개발 투자에도 매우 적극적이다.
'환경경영신문 > 178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KEI 20년사 [10] (0) | 2013.07.19 |
---|---|
나는 중국에서 자본주의를 만났다 [9] (0) | 2013.07.19 |
환경산업의 마케팅 전략 [16] (0) | 2013.07.19 |
악취의 발생과 확산 [39] (0) | 2013.07.19 |
안철수 생각 [2] (0) | 2013.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