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처리장에서의 악취 및 공기비산에 대한 억제방안
뉴욕, 코네티컷, 캘리포니아와 로드아일랜드를 포함한 많은 주들은 다수의 화합물들에 대한 연간기준치 및 단시간 기준치(일반적으로 1hr) 모두에서 최대 환경농도를 가지고 있다. 추가적으로 일부 오염물들은 Clean Air Act의 일부로서 공표된 전국적인 환경대기질기준의 규제를 받는다. 비록 이러한 기준들은 기본적으로 발전소와 같은 대규모 산업설비들에 영향을 미치지만 대규모로 열 및 전력수요량을 가진 일부 거대하수처리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하수처리장에 타당한 화합물-특정 규제필요성의 더 세부적인 논의는 5장에서 제시된다.
하수처리장은 대기배출에 대한 규제의 유무를 떠나 종종 악취가 나는 화합물들을 배출한다. 그러므로 하수처리장은 화합물-특정한계농도에 만족하기 위한 대기배출억제전략과 처리장에서 배출되는 불쾌한 악취를 없애기 위한 배출억제전략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성공적인 악취억제전략은 악취배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다수의 규제화합물에 의한 영향을 줄이는데 용이하나, 자동적으로 모든 오염물의 규제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는 없다. 마찬가지로, 특정오염물한계농도에 대한 기준치 만족이 불쾌한 악취가 없다고는 보증하지 못할 것이다. 많은 유사성에도 불구하고 실제적으로 규제화합물의 대기배출에 대한 대책과 악취억제전략의 구별된 노력이 요구된다. 두 가지 전략들의 중요한 요인들은 표 8.1에 비교하였다.
전략들 사이의 중요한 차이점은 성공에 대한 목표와 판단기준 및 대기배출과 영향에 대해 판정하는 절차들이 악취억제전략보다는 화합물의 대기배출억제 전략에서 잘 정의되어 있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성공적인 악취억제전략의 개발은 대기배출전략보다 상당히 더 복잡하고 더 많은 노력을 요한다. 따라서, 이장에서는 악취억제전략들의 개발에 대하여 강조하고 있다. 악취억제전략의 개발은 여러 단계를 필요로 한다. 첫 번째 논리적 단계는 시설에서 발생하는 악취에 대한 적정한 목표수준을 설정하는 것이다. 이 수준은 악취농도, 악취강도나 일부 선택된 대표 참조화합물의 농도로 정량화할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초과되는 목표농도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러한 전체적인 악취저감요구량은 시설들의 악취 발생원 사이에 배분될 필요가 있다. 악취배분에 대한 기준은 악취배출목록이다. 더 세부적으로 이러한 단계를 논의하기 전에 악취에 대한 기본적인 특성(악취농도, 강도, 특성과 hedonic tone)들에 대하여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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