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이슈/뉴스

[노동]워크넷, 취업포털 중 가장 우수 사이트로 인증

워크넷, 취업포털 중 가장 우수 사이트로 인증

고용노동부 취업포털 워크넷, 웹접근성 우수
동영상 콘텐츠 자막 추가로 장애인 편의성 증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인기

 
국내 최대 취업포털 중 하나인 ‘워크넷’이 한국웹접근성평가원에서 부여하는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정인수)이 운영하는 취업포털로 익스플로러뿐만 아니라 Safari, Firefox, Opera 브라우저에서도 워크넷 사이트를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구직자가 PC 운영체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취업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도 개발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팀 지한수 과장은 -워크넷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17일 현재까지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횟수는 안드로이드 11만건, 아이폰 1만4천건이며, 모바일웹(m.work.go.kr)도 서비스 중- 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웹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쉬운 환경으로 제공되는 웹서비스이며 취업포털 중에서는 사람인을 시작으로,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에서도 서비스하고 있는데, 워크넷의 이러한 서비스는 국내 최대 취업포털 중에서도 가장 앞서 있다.

워크넷은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취업지원 동영상 콘텐츠에 자막을 추가하는 등 장애인들이 워크넷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한 점에서 웹접근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박병기 기자(pbk@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