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이슈/뉴스

환경정책평가연구원 지방 이전

환경정책평가연구원 지방 이전

 이전비용 170억 중 30억원만 확보
 
 
경제 인문사회연구회 소속인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은 현재 서울 은평구 불광동에서 지방으로 이전한다. 지방이전 계획일정은 정부 이전 계획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 예정 부지면정은 13,228㎡으로 이전하는데 드는 비용은 신청사 임차비용 9,059백만원을 포함하여 시설비용, 집기비용, 이주비용 등 총 17,254백만원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연구원에서 확보한 재원은 3,000백만원으로 14,254백만원의 예산이 부족한 상태이다.
이로 인해 충분한 재원 확보도 없이 청사 이전 계획을 진행함에 따라 국민의 세금이 또다시 다른 용도로 낭비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었다.

경제 · 인문사회연구회는 경제 · 인문사회 분야의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지원 · 육성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목적으로 경제사회연구회와 인문사회연구회를 통합하여 05년에 출범하였다.

소속기관으로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국토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산업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통일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법제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한국조세연구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행정연구원, 한국형사정책연구원, 한국환경정책ㆍ평가연구원 등 23개 연구기관이 소속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