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 드림파크수영장 개장
아시안게임 이후 4년만에 시민 품으로
월회비 6만원,지역주민은 50%할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지난 8월1일 문을 연 드림파크 스포츠센터 수영장 개장식을 지난 4일 열어 4년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갔다.
개장식에는 이용학 수도권매립지 주민지원협의체 위원장, 이학재 국회의원, 김교흥 대한체육회 부회장, 송춘규 인천시 서구의회 의장과 전 수도권매립지사장을 역임한바 있는 환경부 고위공무원출신의 이재현 인천서구청장등이 참석했다.
수도권매립지안에 설치된 스포츠시설은 드림파크골프장을 비롯하여 국제경기를 치룰 수 있는 수영장과 승마장이 있으나 그동안 골프장만 온라인 추천을 통해 일반에게 개장했다.
50m 국제규격인 드림파크 스포츠센터 수영장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수영 및 수구경기를 위해 건립됐다.
50미터 국제규격을 갖춘 대표적인 수영장으로는 올림픽공원 올림픽수영장,잠실종합운동장 제1수영장,강서구의 KBS스포츠월드,고양 실내체육관 수영장,인천 문학 박태환수영장,성남분당 탄천종합운동장수영장, 안양실내수영장,오산스포츠센터,평택시 수영장등이 있다.
수영장 운영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매월 둘째 및 넷째 일요일은 시설정비를 위해 휴관한다.
인천시 북쪽지역 내 유일한 국제규격 수영장으로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50m 10레인, 관람석(1000석), 샤워장, 문화강좌실로 갖추고 있다.
특이점은 수구경기를 위해 설립된 당초 2미터 깊이의 시설을 1미터50으로 개조한 것이 특징이다.
회원등록은 23~31일까지 영향권 주민과 비영향권 주민을 구분해 접수하는데 월 회비는 6만원이다. 수영장 운영이 현상을 유지하려면 3천여명의 회원이 가입되어야 하나 현재는 2천3백명정도의 회원이 접수된 상태이다.
드림파크 골프장과 같이 지역주민에게는 50% 할인하는등 지역주민과 일반회원의 회비가 차별화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드림파크 스포츠센터 회원안내실(☎032-266-2771~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dreamparksc.ksponco.or.kr)를 참조하면 된다.
(환경경영신문/인천 박남식부장)